HOME
N STORY
WE'RE HIRING
일하는 방식
복지제도
블로그
채용 중인 포지션
채용 진행 과정
자주 묻는 질문
Share
HOME
N STORY
일하는 방식
복지제도
블로그
WE'RE HIRING
채용 중인 포지션
채용 진행 과정
자주 묻는 질문
🚀
OPEN POSITIONS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나갈
주인공
을 기다립니다
LIST
Search
클라이언트 개발자
Puzzle Team
정규직
5년이상
클라이언트 개발자
Puzzle Team
정규직
5년이상
캐주얼 게임 기획자
Puzzle Team
정규직
3년이상
캐주얼 게임 기획자
Puzzle Team
정규직
3년이상
클라이언트 개발자
Business Support Team
정규직
1년이상
클라이언트 개발자
Business Support Team
정규직
1년이상
로컬라이제이션 담당자
Business Support Team
인턴(전환형)
로컬라이제이션 담당자
Business Support Team
인턴(전환형)
채용 절차 안내
자주 묻는 질문
TALENT POOL
현재 채용 중인 직무에 대한 적합한 공고가 없으시다면 인재풀 등록을 추천드립니다.
추후 적합한 포지션이 오픈 될 경우, 적극적으로 검토 후 연락 드립니다
인재풀 등록하기
NEWS & INTERVIEW
모바일 캐주얼 ‘써니 하우스’에서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스머프’와 콜라보레이션 !
쿡앱스로부터 대규모 투자 유치 달성. 글로벌 게임 시장에 통할 라이브 운영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
2022년 매출 54억 달성. 4년 차 퍼블리싱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 제시하다
Team
Search
팀 구성
BlockBuster팀은 Nstage의 Puzzle과 Casual 게임의 퍼블리싱 및 Live ops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계속해서 유저 곁에서 살아 숨 쉴 수 있게,
•
기획
하고
•
디자인
하고
•
개발
하고
•
소통
합니다.
팀에서 가장 큰 가치로 생각하는 것은 유저와의 소통과 빠르고 다양한 시도 안에서 실패를 통해 배우는 자세 입니다.
우리가 일하는 방법
다양한 시도로 ‘새로운 즐거움’을 만듭니다
People
Search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엔스테이지에서 광고수익화를 담당하고 있는 최한솔입니다.
엔스테이지 게임에서 발생하는 광고 매출을 관리하고 있어요
Q. 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신가요 ? 한솔님의 하루가 궁금하네요
출근하면 가장 먼저 간밤에 이슈는 없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광고 매출을 체크하고 있어요.
그다음에는 메일을 확인하여 파트너사와 현재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문의나 요청 사항에 대응하며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보통 데이터를 확인•분석하며 개선 방향을 찾아가거나 팀원들과 회의를 통해 전략을 조율하고 협업하고 있답니다.
또한 현재 업계의 최신 트렌드 변화를 주시하며 수익화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새로운 광고 형식을 실험하기도 합니다
Q. 엔스테이지에 인턴으로 입사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 당시 인턴 생활과 정직원으로 전환 될 수 있었던 비결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비결이라고 한다면, 열심히 배우려는 자세였던 거 같아요
생소한 분야이기 때문에 전문성과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웨비나를 시청한다던지 업무 관련 문서를 스스로 찾아 읽으며 많은 정보를 접하고 받아들인 결과, 실제로 과제에 적용도 해볼 수 있었거든요 !
어쩌면 이런 적극적인 모습을 알아봐 주셨던 것도 같네요
[N터뷰] 광고수익화|최한솔님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및 맡은 역할에 대해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엔스테이지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김경섭 입니다.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어진 사내 다양한 게임들의 신규 컨텐츠 개발 및 유지 보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경섭님은 평소 어떻게 일하며 하루를 보내시나요
출근하게 되면, 보통 업무 스프린트 일정을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것 같아요 ! 그래야 일정에 맞게 하루의 목표치를 설정하고, 그에 맞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죠.
스프린트 외에도 라이브 이슈 확인 등과 같은 업무 대응도 함께 진행하고 있기에 우선순위를 잘 판단한 후 적절히 대응하며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Q. 수 많은 회사 중 엔스테이지를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저는 한 회사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여러가지 일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은 부분에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어요.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제 역량도 향상 시키면서 전문성도 넓힐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추가로 제가 맡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으면서도 유연한 출퇴근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자율 출근 제도도 제가 선택한 이유 중 하나랍니다
[N터뷰] 클라이언트 개발자|김경섭님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엔스테이지에서 QA 를 담당하고 있는 김지원 입니다.
저의 주요 업무는 엔스테이지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을 유저들이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Q. 혹시 조금 더 자세한
QA 업무 프로세스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엔스테이지 QA 는 게임 개발의 전반적인 단계에서 게임 품질을 향상 시키기 위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요
기획 단계에서는 게임 기능과 요구 사항을 분석한 후 예상되는 리스크와 문제점을 파악하여 초기 단계부터 리스크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개발 단계에서는 적합한 테스트를 계획/설계하여 수행하고 버그와 이슈를 수시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후반에는 라이브 배포 관리 및 모니터링을 통해 게임의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대처하여 게임의 품질을 유지하는 일련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Q. 그렇다면
평소 지원님의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출근하면 먼저 회사에서 제공되는 조식과 좋아하는 커피를 즐기며 업무를 시작하기 위한 마음의 준비를 합니다
(그래야 업무에 대한 에너지를 충전하고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거든요
)
그 후에는 당일 해야 할 일들의 투두리스트를 작성하고 업무의 우선순위에 따라 일을 시작하는데, 보통은 메일 확인과 스토어 상태 모니터링을 가장 먼저 진행합니다.
[N터뷰] QA|김지원님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와 현재 하고 계신 일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엔스테이지에서 UI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이미나입니다.
현재 저는 자사 프로젝트 전반의 UI 디자인부터 ASO를 위한 전략 수립과 그에 필요한 그래픽 이미지 제작 등 디자인과 관련된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Q.
하루를 어떻게 보내시나요 ? 미나님의 업무 루틴이 궁금합니다 !
저는 아침에 출근 후 커피를 내리면서 시작해요. 카페인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커피를 내리면서 오늘 일과랑 업무 예열을 하기에 좋거든요
그리고 스프린트 스케줄을 확인 한 뒤 당일 해야 할 업무 리스트와 회의를 체크하고 업무를 시작합니다 !
여기에 추가로 다른 UI 디자이너 분의 디자인을 피드백을 해드리기도 해요
Q.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되거나 이 직무를 커리어로 삼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
저는 어렸을 때부터 그림과 관련된 공부를 해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하지만, 그림 그 자체에는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원화가 보다는 디자인 자체를 할 수 있는 UI 디자인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저에게는 오직 아트만 생각해야 하는 직업보다는 그 외적인 것도 함께 고려해야 하는 UI 디자인이 매력으로 다가왔거든요
[N터뷰] UI 디자이너|이미나님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엔스테이지에서 개발 PD 직무를 맡고 있는 이금주 입니다
Q. 금주님은 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 하루 일과가 궁금하네요 !
저는 현재 엔스테이지에서 개발하는 프로젝트의 디렉팅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개발을 진행하기 전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프로젝트가 성공을 하기 위해 전반적인 개발의 모든 것들을 관리 감독하는 것이 저의 역할입니다
보통 저의 하루는 게임 지표를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해요
엔스테이지는 현재 수많은 게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 이상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죠.
이후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피드백과 회의를 하며 끊임없이 소통하는 것이 저의 보통 하루 일과인 것 같아요
Q. 특별히 지금의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으실까요 ?
선택했다고 보기보다는 선택 받았다고 하는 게 맞을 것 같아요
저는 원래 게임 기획 업무를 오랫동안 담당했었는데요, 엔스테이지에 입사한 이후 꾸준히 PD 에 대한 필요성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제안으로 자연스럽게 PD 역할을 맡게 되었다고 생각해요.
(사실 저도 언젠가 PD 가 되고 싶은 욕심이 있었기도 했구요
)
[N터뷰] Development Producer|이금주님
Q.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 및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엔스테이지에서 서버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김현우입니다.
저는 엔스테이지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들에 대해 각각 다른 상황과 조건들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적합하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주요 업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
꾸준하게 backend 업무를 수행하면서 이 분야에 대해 더욱더 깊이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Q. 엔스테이지에 입사하신지 곧 일년이 되어가네요
수 많은 회사들 중 엔스테이지를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
회사와 함께 저도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점이 느껴졌었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하여 내부적으로는 다양한 게임 서비스에 대한 경험 및 분석이 이루어지고, 무엇보다도 확실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정한 뒤 팀으로서 업무를 해결해 나가는 부분이 좋게 느껴졌거든요.
(사실 집에서 회사까지 한 번에 가는 버스 노선이 있었던 점도 플러스 요인이 되었습니다
)
Q. 서버 개발자로서 현우님의 하루 일과는 어떠신지 궁궁하네요 !
저는 일단 출근하면 커피와 함께 (카페인 필수
) 오늘 해야 할 일의 목록을 작성합니다.
더불어 당일 참여해야 하는 회의나 결정지어야 할 만한 이슈가 있는지 확인하고 이에 따른 우선순위를 정한 뒤 일을 시작합니다.
보통 오전 중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처리해야 할 업무들을 주로 참여한답니다
[N터뷰] 서버 개발자|김현우님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엔스테이지 CX 담당자 노수원 입니다
Q.
CS는 익숙한 분야인데, CX는 다소 생소한 것 같아요. 담당하신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기존의 고객 서비스(Customer Service)는 주로 문제 해결과 불만 처리에 중점을 두었다면, CX(Customer Experience)는 더 넓은 범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반적인 경험에 초점을 맞춘다는 개념으로 설명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순히 사후 처리식 고객 대응 뿐만 아니라 게임을 시작하는 초기 단계부터 게임 플레이, 커뮤니티 활동, 게임 이벤트 참여, 소셜 기능, 업데이트 및 추가 콘텐츠 제공 등 모든 단계에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와 ! ! 엔스테이지 서비스의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다양한 업무를 맡고 계실 것 같아요. 그렇다면 실제 수원님의 하루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출근을 하면 든든한 시작을 위해 우선 커피 한 잔
과 함께 조식
을 챙겨 먹은 후 주로 스토어 리뷰나 젠데스크 티켓들을 가장 먼저 모니터링 하는 것 같아요.
현재 직접적인 유저 대응은 프리랜서분들이 해주고 계시기에 업무를 하시면서 문의하거나 공유한 내용은 제가 추가로 살펴본 뒤 필요한 경우 응답할 내용을 공유하기도 하고, 유저가 제보한 이슈 내용을 테스트해 보기도 합니다
월 말에는 어떤 내용의 문의, 리뷰가 많았는지, 만족도, 스토어 평가는 어땠는지 구성원들께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틈틈이 관련 내용도 정리하는 편이에요
그 외에는 각종 리뷰에 참석하여 유저 입장에서 신규 콘텐츠나 BM을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없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갖거나 최근에는 운영하는 데 필요한 CRM이나 앱 푸시 시스템 기획 및 리소스 제작에 참여하고 있답니다 !
[N터뷰] CX|노수원님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엔스테이지에서 PM(Project Manager) 직무를 맡고 있는 송희은입니다.
Q. 우와
입사한 지 벌써 4년이 지났네요, 현재 담당하시는 업무가 무엇인가요 ?
저는 전체 프로젝트의 일정 및 인력 등 모든 리소스를 관리 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모든 리소스가 정해져야 하기 때문에 미리 계획하는 것은
필수
죠
Q. 희은님의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 보통 어떻게 보내시나요
게임 서비스를 함에 있어서 전 날 이슈가 발생했는지를 파악하기 위하여 출근 후 제일 먼저 이메일을 확인합니다
오전에는 OKR을 통한 프로젝트 관리를 하며, 정기 회의가 있는 날에는 회의 준비도 합니다.
아 그리고, 급한 일이 없다면 구성원들과 함께 회사에서 제공하는 조식으로 하루를 시작해요
(이게 사실 제게는
소
소하고
확
실한
행
복이죠
)
오후에는 스케줄 및 Jira 관리를 통하여 구성원들의 업무에 대해 체크하며, 때로는 회사 생활에 대한 불편한 점 발생 시 이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확실하게 대응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
[N터뷰] Project Manager|송희은님
개발자 커리어 점프 [점핏]! 개발자를 위한 직무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개발자님의 직무 이야기
1. 담당하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2. 현재 회사와 지금의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3. 하루 일과를 소개해주세요.
4. 업무를 하며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이신가요.
[엔스테이지]의 개발이야기
1. 업무의 프로세스를 소개해주세요.
2. ★개발 배포 프로세스를 소개해주세요.
3. 우리회사의 개발 환경을 소개해주세요.
[Nstage X Jumpit] CTO|오승윤님